위밋플레이스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

팁스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이다. 우수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선발해 연구개발과 국내외 사업화를 위한 사업 자금 지원을 해주는 제도다.

위밋플레이스는 약속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민과 불편한 점들을 풀어가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모임 참석자의 출발 위치를 기점으로 데이터 기반의 등시 좌표를 사용한 알고리즘과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하여 합리적인 중간장소를 추천해주는 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위밋플레이스는 지난 5월 약속장소 추천 서비스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네트워크모임 플랫폼으로 새롭게 재탄생하며 개인 약속 관리, 친구와 지인 간의 채팅, 위치 공유 등을 할 수 있는 ‘그룹 SNS’로 확장했다. 합리적으로 모임 장소를 정할 수 있는 기능, 약속 당일 위치 공유기능도 제공한다.

위밋플레이스 강귀선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빅데이터 기술과 인공지능(AI) 기술을 더해 위밋플레이스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 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위밋플레이스는 지난 2월 중소기업은행, 씨엔티테크, 스타트업리서치로부터 프리A 투자유치를 했다.https://platum.kr/archives/165087

원문 출처 : 플래텀 https://platum.kr/archives/165087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165087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