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언니, 일본사업 2년만에 60배 성장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 운영사 힐링페이퍼가 일본 현지 서비스, 국내 일본인 환자 유치 등 일본 사업이 지난 2년 간 60배 이상 성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강남언니를 통해 한국과 일본 병원을 선택한 일본 유저 수 기준이다. 강남언니는 2019년 11월 일본으로 진출해 일본인 환자가 한국과 일본 병원을 찾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코로나19 확산 기간 동안 일본 동종 서비스 ‘루쿠모(Lucmo)’를 인수하는 등 현지 1위 플랫폼으로 성장했고, 2022년 7월에는 일본인 환자를 국내 병원으로 유치하는 서비스도 재개했다.

특히 일본인 환자 유치 성과가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엔데믹 후 강남언니를 통해 한국 피부과와 성형외과 정보를 찾는 일본인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일본 유저의 한국 병원 상담신청 비율이 5월 한 달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0배 성장했다.

이번 달을 기점으로 강남언니 가입자는 500만 명을 넘어섰다. 그중 강남언니로 병원을 선택하는 유저의 5명 중 1명은 일본인이 차지한다. 이제 일본 사업이 2015년 1월 출시한 한국 사업의 25% 수준까지 성장한 셈이다.

내년 초 강남언니는 글로벌 전역으로 미용의료 플랫폼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일본 사업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많은 국가에 한국 의료 서비스를 알리고 국내 외국인 환자 유치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홍승일 힐링페이퍼 대표는 “전세계 공통의 의료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여 국가 간 투명한 의료정보 교류가 확대될 수 있도록 의료 소비자와 의사 모두가 신뢰하는 서비스로 성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언니는 120만 건의 실제 소비자 후기와 의사 5천 명이 제공하는 비급여 시술가격 정보 등을 통해 의료 소비자의 병원 검색 및 선택을 돕고 있다.

퓨처플레이, 개인 재능 및 강점 기반 태니지먼트 커리어 리포트 출시

퓨처플레이가 운영중인 개인 강점 진단 도구인 태니지먼트(Tanagement) 사업부문에서 커리어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규 리포트를 출시했다.

퓨처플레이는 긍정 심리학을 기반으로 개인의 강점 진단을 통해 기업의 팀 빌딩, 커리어 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진단 도구 ‘태니지먼트’를 운영 중이다. 태니지먼트는 적성·재능(Talent)을 관리·경영(Management)한다는 뜻의 합성어로, 개인의 재능과 잠재력을 바탕으로 회사가 효과적으로 직무 배치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누적 진단 데이터 수는 약 27만 명에 이른다.

특히 이번 신규 커리어 리포트는 기존에 기업 전용으로 제공되고 있었던 리포트를 개선하여, 개인이 가장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직무를 찾아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진단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내재된 욕구와 상황에 따른 행동을 선택하여 24가지의 재능과 8가지 역할을 조합한다. 이렇게 ‘강점’을 도출한 후 해당 강점을 강화할 수 있는 ‘태도’를 더해 본인만의 고유한 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이후 커리어 리포트 열람 시 본인이 관심을 갖는 업종과 관심 직무까지 선택하여 자신이 가진 재능, 강점, 태도와 연결할 수 있다.

권오형 퓨처플레이 대표는 “태니지먼트의 새로운 커리어 리포트는 이제 막 진로를 고민하기 시작한 고등학생부터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에 있는 취업 준비생까지 폭넓은 대상에게 현재 상태를 점검하고 미래의 불안감을 해소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선하 태니지먼트 팀 리드는 “태니지먼트는 기업 뿐만 아니라 자신을 더욱 잘 이해하고 싶은 개인이라면 꼭 경험해봐야 하는 재능, 강점 진단 도구이다. 특히 이번 커리어 리포트는 자신의 적성과 직무의 연관성을 가늠해볼 수 있어 커리어 설계를 위한 진단 도구로써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태니지먼트는 삼성전자, SK텔레콤, CJ 등을 포함하여 약 600여곳의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7만명의 개인 진단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태니지먼트를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 과정’을 통해 태니지먼트 전문 코치 약 150명, 강점 전문가 약 300명을 양성한 바 있다.

노틸러스-플랫팜, ‘주키즈의 수상한 과학 스쿨’ 3분기 중 베트남 전국 출시

에듀테크 스타트업 노틸러스와 캐릭터 스타트업 플랫팜이 공동으로 제작 중인 아동 학습 만화 ‘주키즈의 수상한 과학스쿨(이하 ‘과학스쿨’)이 베트남 최대 아동 출판사 김동(Kim Dong)과 계약하고 올해 3분기 중 베트남 전국 서점에 출간된다.

노틸러스는 지식교양 웹툰 콘텐츠를 만들고 유통하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100편이 넘는 다양한 웹툰 교양 콘텐츠를 서비스 하고 있다. 카카오벤처스, 본엔젤스 등 주요 벤처캐피탈(VC)과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 김창원 타파스미디어 대표 등이 투자했다.

주키즈는 플랫팜이 보유한 캐릭터이자 베트남 자회사이기도 하다. 주키즈는 베트남 청소년과 20대에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 중 하나로, 현지 메신저 ‘잘로(ZALO)’에서 가장 많이 전송되는 캐릭터다. 잘로에서 콘텐츠 누적 전송 수 60억 건 이상이다. 축적된 브랜드 인지도와 인기를 바탕으로 주키즈 모바일 이모티콘과 웹툰이 제작됐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 상품으로 제작돼 베트남 전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과학스쿨은 노틸러스에서 기획했고 주키즈의 캐릭터로 직접 제작까지 진행했다. 베트남 현지 제작과 유통을 위해 김동 출판사와 5월 24일 계약을 체결했다. 25년까지 총 10권의 ‘과학스쿨’ 시리즈가 출간 될 예정이다.

과학스쿨을 기획한 노틸러스 이명선 콘텐츠 리더는 “K-학습만화는 지난 20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뛰어난 기획력을 바탕으로 학습만화의 종주국 일본에서도 K-학습만화는 베스트셀러를 기록 중이다. <과학스쿨>도 베트남 현지에서 어린이들과 부모들에게 오래오래 사랑받는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키즈 Mai Linh대표는 “과학스쿨은 K-학습만화의 기획력이 철두철미하게 현지화 된 수준 높은 결과물로 큰 기대 속에 김동 출판사와 같은 대형 출판사와 계약이 성사 되었다.”고 말했다.

과학스쿨을 시작으로 노틸러스와 플랫팜은 베트남 사업 협력을 가속화 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해외사업과 같이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한 사업의 경우 한번의 실패는 스타트업에게 큰 리스크가 될 수 있다. 주키즈 운영사 플랫팜 이효섭 대표는 “양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리스크를 관리하면서 성공적인 스타트업 협력사례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공연 테크기업 ‘엔터크라우드’, ‘잔여석 경매’ 서비스 런칭

‘아이겟’을 운영하고 있는 공연 테크기업 엔터크라우드가 원하는 좌석을 원하는 가격에 예매할 수 있는 잔여석 경매 서비스를 선보인다.

엔터크라우드는 아이겟에 관객이 원하는 가격을 직접 입력하여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경매 서비스를 론칭하였다. 아이겟은 16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회원제 공연예매 플랫폼이다.

잔여석 경매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경매 상황을 확인하며 원하는 가격으로 입찰할 수 있다. 잔여석 경매를 통해 관객들은 최저가로 예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공연 제작사는 잔여석을 추가로 판매하여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다.

정주황 엔터크라우드 대표는 “잔여석 경매를 통해 기존의 공연 티켓예매 시장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연 관객들과 공연 제작사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버바검프, 공간 대여 호스트 대상 올인원 자동화 예약 관리 솔루션 베타 론칭

예약관리 SaaS 스타트업 버바검프가 공간 대여 호스트를 위한 올인원 자동화 예약 관리 솔루션 ‘플레이스커넥트’를 오픈 베타로 출시했다.

플레이스커넥트는 파티룸, 연습실, 스튜디오, 회의실 등 다양한 공간을 운영하는 호스트의 분산되고 번거로운 일처리를 해결해주는 서비스로 자동 메시지, 결제 링크, 통계, 공유 캘린더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공간 대여 호스트들은 여러 예약 채널로부터 들어오는 예약을 한 곳에서 관리해야 하는데 기존에는 예약 관리에 특화된 캘린더가 없어서 대부분 구글 캘린더나 엑셀, 노션 등에 예약을 기록하고 관리하고 있다.

플레이스커넥트는 공간 대여 예약 관리에 특화된 캘린더로서 예약을 기록하면 이후 일처리의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일시에 해결할 수 있고 쉽게 예약을 관리할 수 있다. 대부분 바쁜 본업과 병행해서 부업으로 무인 운영을 하고 있는 호스트들이 매출 증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약자들에게 매번 보내야 하는 안내 메시지는 자동 템플릿과 발송 규칙을 활용한 자동 메시지로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공간 대여업 특성상 시간 연장이나 인원 추가로 인한 추가 결제와 파손 예방을 위한 보증금 입금과 환불이 빈번한데 결제 링크를 사용하면 원터치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임은천 버바검프 대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간 대여 호스트를 위한 예약 관리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예약 관리에서 더 나아가 공간 대여의 전과정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공간 대여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플레이스커넥트는 5월 오픈 베타 출시 이후 공간이 200개 이상 등록되고 예약 추가 건수가 2,000건을 돌파하는 등 호스트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9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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