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 남성 패션 플랫폼 애슬러 운영사 바인드가 패스트벤처스,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 앤파트너스 등으로부터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디캠프와 앤파트너스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사인 패스트벤처스도 동참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바인드는 ‘애슬러’라는 이름의 2022년 말 출시된 모바일 패션 커머스 앱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온라인 커머스에게 소외 되어 있던 중년 남성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서비스 시작 5개월만에 MAU(월간활성이용자) 5만 명을 돌파하고, 출시 이후 거래액 성장률이 월 50%씩 늘어나는 등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애슬러는 중년 남성 패션 시장의 점유율을 더 빠르게 늘리고, 브랜드와의 협력을 확대해 소비자들에게 더 매력적인 상품을 발굴하여 계획이다.

이번 라운드의 신규 투자자로 참여한 디캠프 윤덕진 심사역은 “커머스 업계에서 가파른 거래액 성장과 고객 충성도를 한번에 잡는 것은 달성 하기 매우 어려운 과제이다. 하지만, 바인드는 단순 커머스로서 맹목적인 거래액 성장 뿐만 아니라, 서비스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확인할 수 있는 재구매율과 리텐션 지표 또한 동종 커머스의 2배 이상을 상회하는 성과를 엄청난 실행력과 고객 경험에 대한 끊임없는 집착으로 이뤄냈다”며 “앞으로 4050 중년 남성의 라이프 스타일을 점유하는 버티컬 커머스로 확장하길 기대하다”고 말했다.

이번 라운드의 후속 투자자로 참여한 패스트벤처스 임채경 심사역은 “바인드는 처음부터 가까이 지켜본 만큼, 엄청난 실행력으로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사업의 핵심적인 마일스톤을 달성하고 있다”며 “매력적인 고객 성과 지표 뿐만 아니라 팀의 실행력에 다시 한 번 매료되어 후속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시화 바인드 대표는 “액티브 시니어 시장은 매년 15% 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 층을 가진 이들이 코로나 이후 빠르게 유입되며, 이들만을 위한 온라인 커머스의 니즈가 증폭되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액티브 시니어 남성을 위한 브랜드들이 이들에게 온라인이라는 공간에서 더 빛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서비스의 개선을 공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94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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