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피자 몰오브인도네시아(MOI)점

1인 피자의 선두주자인 ‘고피자’가 해외 55호점, 월 거래액 10억원을 돌파하며 글로벌 성장세를 가속화하고 있다.

고피자는 지난 6월 26일, 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3호점이자 해외 매장 55호점인 ‘몰오브인도네시아(MOI)점’을 오픈했다. 고피자는 연내 해외에서 100호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9년 5월, 해외 진출의 전초기지로서 인도 시장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보고 인도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뱅갈루루에 1호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선 이후, 올해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상승하며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00% 자회사 구조를 통해 직영점만 출점하며 국내 외식업체로서는 이례적인 행보를 보인 고피자 인도법인은 어느새 30호점을 돌파했다.

싱가포르 역시 인도와 더불어 빠른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2020년 3월 첫 싱가포르 매장을 오픈한 이래 현지 법인 설립을 통해 싱가포르에 직접 진출했으며, 현재 싱가포르 내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 중 시장 점유율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 8월에는 세계 공항 순위 1위를 차지할 만큼 명성이 높은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내에도 매장을 오픈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2024년까지 시장 점유율 2위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피자는 이러한 국가별 성과를 기반으로 거래액과 매출액도 가파르게 성장시키고 있다. 현재 해외 거래액은 월 10억원을 돌파하였으며, 매출액도 전체 매출의 40%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인도 및 싱가포르의 가파른 성장세에 힘입어 일본, 말레이시아, 대만, 태국 등 추가적인 국가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연내 해외에만 100호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에서도 탄탄하게 입지를 다지고 있다. 지난 4월 방미 경제사절단에 유일한 푸드테크 기업으로 동행한 것에 이어 지난달 서울 용산 대통령실 경내에서 열린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만찬에서 고피자를 선보이며 대통령이 먹은 피자로 국내에 유명세를 펼치고 있다. 지난달 26일에는 중기부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지원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고피자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노력과 전 세계 고객들의 사랑을 바탕으로 국내와 해외 균형 있는 성장을 이뤄가고 있다”며, “국내 최초의 F&B 유니콘이 되기 위해서 해외 시장에서 반드시 성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원문링크 https://platum.kr/archives/209939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