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비토즈(Tripbtoz, 대표 정지하)는 싱가포르관광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트립비토즈 모바일 앱에서 ‘싱가포르 리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트립비토즈와 싱가포르관광청은 6월 26일 트립비토즈 본사에서 싱가포르 관광 홍보 및 차세대 관광 모델 구축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싱가포르관광청은 한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혁신 플랫폼 트립비토즈와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중장기적인 파트너십의 시작을 선언한 양사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 트립비토즈 모바일 앱을 통해 ‘싱가포르 리그’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트립비토즈 앱에 여행 코스 소개를 포함한 여행 영상을 업로드해 싱가포르 관광을 홍보하는 챌린지다.

이번 리그를 통해 싱가포르관광청은 트립비토즈의 유저들에게 싱가포르의 매력을 알림으로써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트립비토즈는 앱의 주 사용층인 한국 MZ세대뿐 아니라 싱가포르 현지 인플루언서 및 사용자들의 참여까지 이끌어내고, 랭킹 제도를 통해 양질의 영상을 다수 확보하고자 한다.

이번 ‘싱가포르 리그’에는 총 상금 1천만원이 걸려 있다. 여행 코스 제안, 랜드마크, 야경, 자연, 음식 문화, 액티비티 등 다양한 주제로 촬영한 영상을 업로드하면 포인트가 쌓여 랭킹 순위가 오른다. 영상을 업로드하지 않더라도 다른 유저의 영상에 좋아요, 댓글 등의 반응을 남기고 포인트를 적립하여 랭커가 될 수 있다. 리그가 끝난 후, 랭킹에 따라 트립캐시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트립비토즈 정지하 대표는 “세계 각국의 여행 규제 완화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싱가포르는 전 세계에서 가장 앞서가는 지속 가능한 도시이다. 자연 친화적이고, 전 세계 문화가 어우러져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며 이해 관계자가 상생하는 다이나믹한 관광 거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세계적인 명성의 싱가포르관광청과 협업을 계기로 차세대 글로벌 여행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싱가포르관광청 안젤린 탕 소장은 “메타버스 여행 앱인 트립비토즈와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한국의 MZ세대에게 특히 웰니스(Wellness) 및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과 관련한 싱가포르의 다양한 매력이 알려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원문링크 https://www.venturesquare.net/88690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